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제 4 조 [용어의 정의]
제 2장 회원가입
제 5 조 [회원가입]
제 6 조 [미성년자에 관한 특칙]
제 7 조 [회원 정보의 변경]
제 8 조 [회원가입계약의 해제, 해지 등]
제 3 장 서비스의 제공 등
제 9 조 [서비스의 제공]
제 10 조 [서비스의 변경]
제 11 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제 4 장 정보의 제공 등
제 12 조 [정보의 제공]
제 13 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제 15 조 [회원의 게시물]
제 16 조 [게시물의 저작권]
제 17 조 [게시물의 삭제]
제 18 조 [개인정보의 보호]
제 19 조 [개인정보 및 이용신청의 변경]
제 20 조 [약관의 게시 등]
제 5 장 서비스 이용 및 계약 체결
제 21 조 [서비스 이용 범위]
제 22 조 [이용 계약의 성립]
제 23 조 [서비스 이용 요금]
제 24 조 [서비스 이용 신청 및 제한]
제 25 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제 6 장. 의무
제 26 조 [주식회사 지금여기(이하 ’여기로‘로 명칭)의 의무]
제 27 조 [회원의 의무]
제 28 조 [면책 조항]
제 29 조 [손해배상]
제 30 조 [양도 금지]
제 31 조 [분쟁의 해결]
제 32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① 이 약관은 대형폐기물 배출예약시스템(http://www.yeogiro24.co.kr) 사이트(이하 '당 사이트'라 함)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가입 및 이용조건/절차, 회원과 당 사이트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당 사이트는 회원이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당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회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② 당 사이트는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당 사이트 내에 공지함으로써 회원이 직접 확인하도록 할 것입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신청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은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규정과 함께 적용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가정으로부터 발생하는 대형생활폐기물 배출을 위해 개인 정보를 제공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② “플랫폼”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여기로”를 말합니다.
③ “내려드림”이라 함은 해당 서비스를 도입한 관할 지역(일부지역 제한) 내에서 수거담당기사가 회원의 주거공간 내에 들어가 대형폐기물을 밖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⓸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으로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⓹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과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 및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 약관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장 회원가입
제 5 조 [회원가입]
① ‘여기로’ 서비스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동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가입신청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 “회원”의 성명 또는 인터넷상 개인식별번호
2. “아이디”와 “비밀번호”
3. “휴대전화 및 연락이 가능한 번호”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③ 회사는 신청인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④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가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미성년자에 관한 특칙]
① 만 14세 미만의 “회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신청 또는 서비스이용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회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이용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③ 만 14세 미만 “회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또는 서비스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장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가입계약의 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가입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 약관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미수금이 있을 경우에는 미수금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이후에 해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 회원이 회원가입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내부관리 계획 등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③ 회원가입계약의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원가입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여기로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2. 회원이 고의의 과실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4.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회원이 고의로 결제오류 기타 정상적인 결제를 회피하려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6.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7. 회원에게 본 약관에서 정하는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8.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⑤ 회사가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서 정하는 해지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 서비스이용계약이 회사에 의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해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이용계약이 해지됨으로써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제공 등
제 9 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가 제공하는 여기로 서비스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직접버림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하여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수거품목, 수거일시, 수거장소(적하장 위치) 등을 선택하여 신고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회원은 플랫폼을 통하여 폐기물의 처리에 관하여 신고하면, 해당 폐기물의 이동은 회원이 직접 수거장소로 이동합니다. 직접버림은 회원과 관할 지방자치단체가 당사자로되며, 회사 또는 파트너는 어떠한 경우에도 직접버림 서비스의 당사자가 되지 않습니다.
2. 내려드림 : 지방자치단체(또는 수거 위탁받은 업체)가 해당 물품을 수거할 수 있도록, 회원이 신청한 위치에 방문한 파트너가 해당 물품을 폐기물의 수거장소까지만 이동해 드리고, 지방자치단체의 관련 필증을 해당 부착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내려드림은 정식 계약 체결한 지방자치단체 관할 구 내에서 진행되며, 지역 상황에 따라 내려드림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제1항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회원과 회원 사이의 용역 제공 계약의 체결에 대하여 중개하고, 그 이용요금을 수취하는 회사로서 회사가 회원에게 중고물품의 이동 등에 대한 용역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서비스 변경에 대한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회원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원 역시 회원계약을 종료할 권한을 가집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플랫폼의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④ 회사는 파산 또는 회생절차 개시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또는 회사의 영업상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7조에서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공지 또는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당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테러, 해킹, DDOS, 중대한 전염병의 발생,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및 정기 점검,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기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⑥ 본 조 제3항, 제4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본 조 상기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 4 장 정보의 제공 등
제 12 조 [정보의 제공]
여기로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유선,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화면에 별도 게시합니다. 또한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영업소 소재지 주소
3.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4. 사업자등록번호
5. 개인정보처리방침
6. 서비스 이용약관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팩스)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수거요청사진, 수거현장 및 수거가 완료된 사진 등을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인터뷰 등 사용자를 특정할 수 있는 것으로 예상되는 정보에 대해서는 사전 고객 동의를 득한 후 해당 광고를 게재합니다. 이에 대해 회원은 언제든지 광고 게재 중지를 서면, 이메일 등을 통해 자유롭게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접수한 시점으로부터 최대 7일 이내 해당 광고를 삭제합니다.
제 15 조 [회원의 게시물]
여기로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여기로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여기로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5. 회원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제 16 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여기로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여기로는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① 회사는 홈페이지 및 서비스 게시판에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다만, 19세 이상의 회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18 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원 정보의 수집
- 당 사이트는 회원의 당 사이트 서비스 신청
- 회원의 정보 열람 이력에 대한 정보
2. 회원 정보의 사용
- 당 사이트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회원이 당 사이트에 제공한 회원 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
3. 회원 정보의 관리
- 회원 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수시로 회원 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정보의 보호 : 회원 정보는 오직 해당 회원만이 수정/삭제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회원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직접 회사에 회원 삭제 요청 시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아 회원정보를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개인정보 및 이용신청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0 조 [약관의 게시 등]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제 5 장 서비스 이용 및 계약 체결
제 21 조 [서비스 이용 범위]
회원이 등록한 ID 하나로 당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이용 계약의 성립]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의 서비스 신청시 당 사이트 웹의 ‘동의’에 체크함으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됩니다. 약관 변경 시에도 이와 동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를 신청할 수가 없습니다.
제 23 조 [서비스 이용 요금]
회원이 여기로 서비스(직접배출, 내려드림 등)를 이용하는 과정 중에 결제하는 관할 지방자치단체의 폐기물 배출 필증(스티커) 발급 수수료 등은 회사 또는 수거업체에 지급하는 대금이 아니라, 지방자치단체에 납부하는 수수료로서 실비에 해당합니다. 폐기물 배출 필증(스티커) 발급 수수료 등은 관할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및 조례에 따라 신청, 결제, 처리되며, 지방자치단체에 귀속됩니다.
제 24 조 [서비스 이용 신청 및 제한]
① 회원은 본 사이트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본인의 이름과 전화번호 정보 등을 사실대로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지키지 않은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정보를 허위로 기입하여 서비스를 신청을 한 회원은 사안에 따라서는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당 사이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에 대하여는 서비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회원의 개인정보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때
3.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4. 다른 사람의 당 사이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5. 당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였을 때
6. 기타 당 사이트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한 때
⑤ 당 사이트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제 25 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여기로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중지 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여기로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여기로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② 여기로는 서비스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6 장. 의무
제 26 조 [주식회사 지금여기(이하 ’여기로‘로 명칭)의 의무]
① 여기로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 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② 여기로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양질의 서비스로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데에만 사용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27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여기로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여기로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여기로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법에 저촉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지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해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가 자신의 승낙 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즉시 여기로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다음 사항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여기로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2.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 또는 음란사이트를 링크하거나, 유포 등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일,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5. 다른 회원 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6. 다른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저장하는 행위
7. 여기로 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8. 서비스를 통해 전송된 컨텐트의 발신인을 위조하는 행위
9. 타인을 스톡(stalk)하거나, 괴롭히는 행위
10.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28 조 [면책 조항]
① 여기로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회원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② 여기로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③ 여기로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④ 여기로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제 29 조 [손해배상]
여기로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여기로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수거 및 환불에 관한 문제에 대해에서는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권한을 부여한 업체 또는 시설관리공단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이에 대해 여기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0 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31 조 [분쟁의 해결]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32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이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 33 조 [내려드림 서비스 제공 등의 체결 및 종료 등]
① “내려드림”이라 함은 해당 서비스를 도입한 관할 지역(일부지역 제한) 내에서 수거담당기사가 회원의 주거공간 내에 들어가 대형폐기물을 밖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이 “내려드림”서비스 요청할 경우 회사는 아래 항목을 요청할 수 있 수 있으며, 거절할 경우 회사는 ‘내려드림’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이름 및 연락처
2. 회원의 주소
3. 배출 요청하는 품목의 사진
4. 건물종류 및 엘리베이터 유무
5. 회원은 ‘내려드림’서비스를 요청한 날짜 및 배출품목이 변경될 경우 회사에 미리 고지해야하며, 이를 고지하지 않을 시 회사는 ‘내려드림’서비스를 취소 할 수 있습니다.
- 배출품목이 변경 될 경우, ‘내려드림’ 서비스 결제금액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요청일이 변경 될 경우, 여기로에 직접 연락하여 ‘내려드림’담당자와 조율하여 다시 예약을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요청일 전날까지 여기로에 알려야하며, 서비스 요청일 변경 신청이
없을 시, 해당 서비스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6. ‘내려드림’서비스는 해당 서비스를 지방자치단체가 정식 도입한 관할 지역 내에서만 진행되며, 도입 관할 지역내 도서산간 및 일부지역에 대해서 해당 서비스를 제한합니다.
㈜지금여기 ("회사" 또는 여기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여기로 서비스(애플리케이션,홈페이지) 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운영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 필수항목 : 이메일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만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정보 (법정대리인의 이름, DI, 휴대폰 번호가 수집되며, 아동이 성년이
될 때까지 보관됩니다.)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 기록, 배출현황등.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물품수거에 따른 수거진행, 방문 수거 및 지정장소 수거.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여기로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의사의 확인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빅데이터 관련하여 1년 보관됩니다. 단,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부정가입, 징계기록 등의 비정상적 서비스 이용기록)
보존 항목 : 가입인증 휴대폰 번호, 만 14세 미만 회원의 경우 법정대리인 DI
보존 이유 :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 ‘부정이용기록’이란 부정 가입 및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게시글 작성 등으로 인해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등을 당한 기록입니다.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4.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회사는 회원님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목적에만 사용하며, 목적외에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타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협력업체와 공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정보항목, 이용 및 보유기간 등을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지자체 및 관할구지정 수거업체,(주)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계약에 따른 수거 대행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신청자이름, 주소, 핸드폰번호,배출품목,배출번호
아래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님의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사오니, 이점 양지 바랍니다.
가. 이용자가 사전에 공개하거나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 위탁
1. 회사는 위탁업무 계약서 등을 통해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 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류 후의 개인정보의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2. 이벤트 제공시 개별적으로 회원님의 동의 하에 해당 이벤트 업체에 고객님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회사는 회원님의 쿠키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담당부서:서비스본부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진경
대표전화: 032-518-1203
이메일:baggoo084128@hanmail.net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모바일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17년 3월 1일
- 시행일자 : 2017년 3월 1일